본문 바로가기
정보/주식

22년 2월 18일 주식종목 이슈

by 정이뷰 2022. 2. 18.
반응형

*주식 정리용이며 추천 아닙니다.

 

@참고 리포트

전기전자 이베스트투자증권 남대종애널

 

-NAND 가격 안정화 전망

 Kioxia 생산 라인 사고는 안타깝지만 이 일로 인해 NAND 생산을 약 2달간(1월 말부터 3월 중순) 제한 함으로써 글로벌 NAND 재고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4Q21 삼성전자의 출하량 조정과 시안 봉쇄에 따른 가동률 조정으로 공급이 감소한 이후 1Q22 연이어 Kioxia의 사고가 발생했다. 1Q22 비수기에 맞춰 SK하이닉스 등 일부 NAND 생산업체들이 출하량 조정을 시작한 상태여서 공급 감소 효과가 상대적으로 크게 작용할 것이다. WDC의 생산 감소 예상 규모를 고려할 때 전체 피해 규모는 최소 13엑사바이트로 추정되며 이는 1Q22 글로벌 NAND 예상 생산량의 약 8%를 차지한다.

  TrendForce는 NAND 가격이 기존 예상과 달리 2Q22~3Q22 상승할 것으로 의견을 수정했음. 2Q22 가격 인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3Q22에도 지속될 수 있을 것인지는 지켜볼 필요가 있다. 이유는 4Q21 생산 조절에 진입했던 삼성전자가 1Q22 공급량을 증가 시킬 수도 있고 2Q22~3Q22 글로벌 NAND 공급 증가율이 급격히 확대되기 때문이다. 

 기존 삼성전자의 1Q22 NAND Bit growth 가이던스는 한자리 수 초반이었지만 4Q21 공급 조절로 재고가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 Kioxia의 고객이 이번 사고로 공급처를 전환할 경우 단기간에 공급량을 늘릴 수 있는 여력이 있는 업체로는 삼성전자가 유력하다.

 

=>넨드 가격이 오르면서 삼성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과 함께 Kioxia 고객이 삼성전자로 공급처를 변환한다 이슈에 따른 호재로 연결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삼성전자는 워낙 큰 규모의 회사라서 글로벌 이슈에 연동되기 때문에 변동성에 대비해서 분할매수 분할매도로 접근하는게 좋을 것 같다.

 또 인플레이션으로 원자재 가격의 상승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2Q22 이후 금리인상에 따른 유동성 축소 등이 수요에 변화를 줄 수 있기에 테크 업종 전반적으로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원자재 가격 상승에도 세트 가격을 동결했고 울트로 모델을 제외한 일반 모델의 사양을 전작 대비 축소한 부분도 있다는 부분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2의 주요 스펙 비교

 

-갤럭시 S22 울트라 사전예약(SKT 번호이동)

 

https://link.coupang.com/a/jQ7Xy

 

[SKT 번호이동] 갤럭시S22울트라 (256GB) / 공시지원 / 최대 지원 / 최대 혜택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